[K-디지털브랜드대상]마이링크 'LinkBiz'…통합형 디지털 전환 플랫폼으로 제조 IT 혁신 '게임체인저' 부상

마이링크의 통합형 제조 디지털 전환(DX) 플랫폼 'LinkBiz'
마이링크의 통합형 제조 디지털 전환(DX) 플랫폼 'LinkBiz'

스마트 제조를 선도하는 IT 전문기업 마이링크는 '2025 K-디지털 브랜드 대상' 제조 IT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마이링크의 통합형 제조 디지털 전환(DX) 플랫폼 'LinkBiz'가 국내외 제조업계에서 기술력과 실효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실제 생산 현장 기반의 일정 최적화 시스템 △고객 맞춤형 모듈 조합 △멀티 테넌시 SaaS 아키텍처 △실시간 협업을 위한 대시보드 연동 기능 등은 디지털 전환이 절실한 제조 산업의 현실적인 문제 해결책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LinkBiz는 기존의 업무 방식으로는 해결할 수 없던 제조 현장의 복잡한 실무를 실질적으로 해소하며 실행 중심의 디지털 전환을 가능케 한다. 무엇보다 수작업·단절·비효율로 대표되던 생산관리 프로세스를 데이터 기반으로 연결·자동화함으로써, 기존에는 불가능했던 업무 방식의 대전환을 가능케 한 점이 큰 혁신으로 평가받고 있다.

마이링크는 지난달 열린 '2025 월드IT쇼(WIS)'에서 일본·베트남·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제조 대기업과 112건의 1: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며, LinkBiz 플랫폼의 글로벌 시장 확장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앞서 3월에는 AW 2025 박람회에서 'TOP 6 혁신기업상'을 수상하며 기술력과 시장성을 동시에 검증받았다.

김정희 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