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OHealth-콜마홀딩스, 바이오·헬스·뷰티 글로벌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윤동한 콜마그룹 회장과 이명수 KBIOHealth 이사장이 바이오 헬스 산업 겅쟁력 강화를 위해 업무햡약을 체결했다.
윤동한 콜마그룹 회장과 이명수 KBIOHealth 이사장이 바이오 헬스 산업 겅쟁력 강화를 위해 업무햡약을 체결했다.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KBIOHealth)는 26일 콜마홀딩스와 화장품, 의약품, 건강식품 개발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이 보유한 연구 인프라와 민간 기업의 산업 역량을 전략적으로 결합함으로써 바이오헬스산업의 기술 개발과 제품화·사업화를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협력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한다.

양기과느이 주요 협력 사항은 △항암제 및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공동연구개발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비임상 평가 지원 및 연구 협력 △임상시험을 위한 바이오의약품 시료 생산 및 분석 등이다.

이명수 KBIOHealth 이사장은“이번 협약은 공공과 민간의 시너지를 통한 바이오·헬스·뷰티 제품 개발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지속 가능한 협력을 기반으로 국내 바이오·헬스·뷰티 산업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상현 콜마홀딩스 대표는“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역량을 결집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화장품, 의약품, 건강식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