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전자고지 구축기업인 아이앤텍은 자사의 e모바일 전자고지 1.0 솔루션을 클라우드 서비스 KT cloud 마켓플레이스에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점은 전자고지 분야에서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e모바일 전자고지 1.0 솔루션은 정부기관, 공공기관, 금융권, 대기업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고지서와 안내문 등 문자, 알림톡, 모바일 앱 푸시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종이 고지서 대비 비용 절감 효과가 크고, 실시간 발송 내역 및 수신 확인 등 통계 기능을 통해 관리 효율성도 뛰어나다.
e모바일 전자고지 1.0 솔루션은 KT cloud 마켓플레이스에 솔루션 등록을 통해 KT cloud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SaaS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이번 입점을 통해 기업 고객은 보다 쉽게 e모바일 솔루션을 도입하고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아이앤텍 관계자는 “KT cloud 입점을 통해 공공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고객사에게 편리하고 안정적인 전자고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기능 고도화와 보안성 강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입점을 계기로 기업들의 비대면 고지 시스템 도입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되며, 구축시간 단축과 더불어 디지털 혁신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