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떡 전문 브랜드 더바른떡 운영사 더바른컴퍼니(대표 전명준)가 홈앤쇼핑에서 주최한 제5회 '2025 홈앤쇼핑 중소기업 아이디어 상품 공모전'에서 1등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중소기업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상품을 발굴하고 창의성, 사업 가능성, 지속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기업에 수여되는 상이다.
본 공모전을 통해 더바른컴퍼니는 상금과 함께, TV 홈쇼핑 방송 기회를 얻게되어 본격적인 TV 홈쇼핑 론칭을 앞두게 됐다.
더바른컴퍼니는 본 공모전에서 당류 0g 저당 밥알찹쌀떡을 상품 공모했다. 더바른 저당 밥알찹쌀떡은 당류가 없어 부담없이 먹기 좋은 떡으로 상품 기획성 및 창의성 부분에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그 확장성이 크다고 판단돼 본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받았다.
더바른떡 운영방식과 기존 전통성이 강한 패러다임을 뛰어넘는 떡 개발방식에 성과를 창출했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현재 저당 밥알찹쌀떡은 카톡 선물하기, 더바른 자사몰, 11번가 등에서 정식 론칭했으며 추후 TV 홈쇼핑에서도 정식 론칭될 예정이다.
전명준 더바른컴퍼니 대표는 “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떡 시장의 한계를 깨고, 건강하고 맛있는 떡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