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하유, 카피킬러 라이트에 'AI 문서작성' 기능 추가

무하유, 카피킬러 라이트에 'AI 문서작성' 기능 추가

인공지능(AI) 기업 무하유가 표절검사 서비스 '카피킬러 라이트'에 AI 문서작성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카피킬러는 100억건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문서의 표절, 출처 미표기, 중복 게재 등을 1분 안에 검사하는 국내 대표 표절검사 서비스다.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 개인 사용자를 위한 '카피킬러 라이트'는 자기소개서와 과제물 등의 문서를 간편하게 검사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다.

카피킬러 라이트에 새롭게 추가된 문서작성 기능은 사용자가 입력한 주제와 목적에 따라 AI가 다양한 문서의 초안을 자동 생성해준다. 자기소개서, 과제물, 독서감상문, 보고서, 직무기술서, 공지문, 경력기술서, 이메일, 보도자료, 블로그, 상품리뷰, 생활기록부 등 다양한 문서 유형을 지원한다.

AI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문서 유형과 주제만 선택하면 곧바로 초안을 받아볼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카피킬러 라이트에 가입하면 누구나 무료로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신동호 무하유 대표는 “생성형 AI는 글쓰기를 도와주는 도구지만, 그 결과물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다”며 “카피킬러의 AI 문서작성 기능은 초안 작성부터 표절 점검까지 한번에 연결함으로써 윤리적이고 책임 있는 글쓰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