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페이손해보험(대표 장영근)은 이날 오전 11시 롯데홈쇼핑 모바일 라이브 방송 채널 '엘라이브'를 통해 자녀보험을 소개하는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처음 선보인 1차 방송 성과에 힘입어 마련된 앙코르 방송으로 당시 누적 조회수 36만회를 기록하는 등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영유아보험과 초중학생보험 두가지 상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두 상품은 자녀 성장 단계별로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질병과 사고에 대한 보장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영유아 시기 수족구병, 독감, 중이염등의질환을, 초중학생 시기에는 골절, 화상, 교통사고 등 상해위험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본 보장에 자녀 생활환경과 성향에 따라 필요한 특약을 더해 맞춤 설계를 할 수도 있다.
방송 시청자만을 위한 혜택도 제공된다. 라이브 중 안내된 링크로 가입하고 3개월 이상 계약을 유지하면 1개월치 보험료(최대 3만원)를 카카오페이머니로 환급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에 참여해 정답을 맞힌 시청자 중 총 30명을 추첨해 아이스크림과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장영근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는“보험은 어렵고 복잡하다는 인식이 많은데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품을 설명하고 질문도 받으며 고객 이해를 돕고자 했다”며 “첫방송에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로 마련한 이번 앵콜 방송이 자녀보험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진혁 기자 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