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테크놀로지, 내달 용산서 '국방 AI 테크 서밋 2025' 개최

코난테크놀로지 '국방 AI 테크 서밋 2025'
코난테크놀로지 '국방 AI 테크 서밋 2025'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기업 코난테크놀로지가 내달 16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내 로얄파크컨벤션에서 '국방 AI 테크 서밋 2025'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난테크놀로지가 지난 10년간 축적한 국방 AI 분야의 실전 구축 사례와 성과를 처음 외부에 공개하고, AI 기술의 활용 전략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다. 그 동안 주요 고객사를 대상으로 사례를 소개한 적은 있으나, 단독으로 국방 분야 행사를 주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행사에는 군 관계자와 국방 산업 협력업체, 파트너사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 주제는 'AI 과학기술 강군 2.0 : AI 기술 전략 토의'이며, 주요 세션은 △코난테크놀로지 국방 AI 기술 추진 전략 및 도입사례 △AI 거버넌스 기반의 AI 플랫폼 구축 전략 △국방 AI 감시 정찰 체계를 위한 지능형 의사결정 지원 전략 △정보 분석 및 활용을 위한 에이전틱 AI 활용 전략 등으로 구성된다. 또 행사장에서는 AI 전력지원체계, AI 기반 플랫폼 등 관련 기술과 제품이 시연된다.

김규훈 코난테크놀로지 국방AI사업부 이사는 “AI 기술의 전략적 도입을 통해 국방력 강화에 기여하는 실질적 해법을 고객과 함께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