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이 인공지능(AI) 서비스 운영 인력 양성을 위한 '클라우드 데이터 엔지니어 과정'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클라우드 데이터 엔지니어는 기업 내 데이터 수집·저장·분석 환경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핵심 역할을 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AI 서비스 운영 관리를 위한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클라우드 인프라 및 데이터 엔지니어링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2025년 8월11일~2026년 1월12일까지 5개월간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강동캠퍼스에서 진행된다.
교육 신청 대상자는 전공과 관계없이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이 있는 만 15세 이상 시민이다. 신청 마감은 오는 7월27일까지다.
교육에는 15년 이상 실무 경험을 보유한 베스핀글로벌 소속 AI·데이터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실습 중심의 강의와 프로젝트, 모의 면접, 현직자 멘토링 등 현장 밀착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수료생에겐 베스핀글로벌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되고,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를 마친 일부 교육생에게는 베스핀글로벌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이 외에도 아마존웹서비스(AWS) 자격증 응시료 최대 150달러 지원, 개인 포트폴리오 작성 지원, 커리어 코칭, 정보기술(IT) 트렌드 리포트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100만원 상당의 AWS 실습비를 포함한 약 1000만 원 상당의 교육비가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예치금 20만원은 수료 시 전액 환급된다. 오는 7월7일까지 조기 신청한 교육생에겐 aws 자격증 응시료 100달러를 추가 지원한다.
교육 신청 및 세부 커리큘럼은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