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비대면 미성년 자녀 펀드 가입 '우리아이 펀드 만들기' 출시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행장 이환주)은 비대면으로 미성년 자녀 펀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우리아이 펀드만들기'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KB스타뱅킹에서 미성년 자녀 둔 부모가 자녀 명의로 펀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가족 정보를 대법원가족등록시스템에서 스크래핑으로 불러오는 방식으로 가족관계 입증 서류 제출 없이 간편하게 펀드 가입이 가능하며, 자녀 명의 입출금 계좌가 없어도 부모 명의 계좌에서 출금해 가입할 수 있다.

그동안 자녀 펀드 계좌 개설을 위해 가족관계 관련 서류를 가지고 영업점을 방문하는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KB스타뱅킹 애플리케이션(앱)에서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자녀 명의 펀드 계좌를 개설할 수 있게 됐다.

KB국민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7월 31일까지 '우리아이 펀드만들기'로 5만원 이상인 자녀 명의 펀드 계좌를 개설하고 1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이 대상이다. 대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2세대 △놀이공원 입장권 △치킨세트 쿠폰 △스타벅스 쿠폰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자녀 투자 교육과 금융 습관 형성에 서비스가 도움 되길 바란다”며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