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시스, 부산 중소기업인대회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LED 전광판 산업 혁신 공로 인정

케이시스, 부산 중소기업인대회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LED 전광판 산업 혁신 공로 인정

LED 전광판 전문기업 케이시스(대표 천병민)가 지난 27일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5 부산 중소기업인대회'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가 주관하고 부산광역시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부산시를 비롯한 유관기관 및 경제단체 주요 인사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동탑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부산시장 표창 등 총 70여 점의 정부 포상이 수여되며 지역 경제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유공자를 격려했다.



케이시스는 국내 스마트 자동화 공장을 기반으로 한 LED 전광판 국산화와 조달 시장 혁신, 그리고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 고도화를 인정받아 이번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케이시스는 조달청 안내전광판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우수제품 및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기업이며, 최근까지도 3년 연속 조달청 LED 전광판 분야 계약·납품·구축 건수 1위를 기록하는 등 공공 및 민간 시장에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고 관계자 측은 설명했다.

또한 부산 본사를 중심으로 서울, 대전, 광주, 제주 등 전국 5개 지사를 운영하며 직영 설치 및 유지보수를 통해 LED 전광판의 품질과 사후관리에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연간 15만 개 이상 국산 LED 모듈을 생산할 수 있는 스마트 자동화 공장 가동과 더불어, 올해 미국지사도 설립하여 해외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케이시스 천병민 대표는 “이번 국무총리 표창은 그동안 국내외 LED 전광판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과 고객 신뢰를 함께 높이기 위해 노력해 온 임직원 모두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대한민국 LED 전광판 산업의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