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오피셜 싱글 톱100' 캣츠아이, '쌍끌이 인기' 눈길

사진=하이브, 게펜 레코드
사진=하이브, 게펜 레코드

걸그룹 KATSEYE(캣츠아이)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롱런' 중이다.

11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최신 차트(7월 11~17일 자)에 따르면, KATSEYE의 두 번째 EP 'BEAUTIFUL CHAOS(뷰티풀 카오스)'의 수록곡 'Gnarly(날리)'가 '오피셜 싱글 톱100' 80위에 올라 10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또 다른 수록곡 'Gabriela(가브리엘라)'는 87위에 자리하며 3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KATSEYE의 존재감은 더욱 빛난다. 같은 날 업데이트 된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7월 4~10일 집계 기준)에 이들은 총 3곡을 동시에 올려놓았다. 'Gabriela'가 25위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고 'Gnarly'와 'Gameboy(게임보이)'는 각각 81위, 149위에 포진했다.

이 곡들이 수록된 KATSEYE의 두번째 EP 'BEAUTIFUL CHAOS'는 앞서 미국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7월 12일 자)에서 4위를 차지하며 팀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아울러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Gabriela'가 87위, 'Gnarly'가 96위로 랭크됐다.

KATSEYE는 'BEAUTIFUL CHAOS'를 통해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과감한 시도와 독창적인 콘셉트,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호평 받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