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진흥원, e스포츠 등 게임콘텐츠센터 입주기업 모집

ⓒ서울경제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서울게임콘텐츠센터에 신규 입주할 게임·e스포츠 기업을 내달 1일까지 모집한다.

역량 있는 중소 게임·e스포츠 기업에 인큐베이팅을 지원하고 경쟁력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지원 목적이다.

서울게임콘텐츠센터는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시너지움 8~10층에 위치한 게임기업 특화 인큐베이팅 시설이다. 입주공간 지원과 함께 게임 개발주기에 따른 맞춤형 지원사업으로 게임 개발사 성장과 서울시 게임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신규 입주기업 모집을 통해 총 5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입주 자격·대상은 서울 소재 또는 서울로 이전하고자 하는 우수 게임개발기업이나 팀, 게임 개발과 유통을 함께하는 기업, 게임·e스포츠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과 협·단체, 서울로 본점 또는 지점 이전해 사업을 영위하고자 하는 기업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어도비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와 테스트기기 대여, 네트워킹·교육·멘토링 등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대현 SBA 창조산업본부장은 “이번 모집으로 성장 가능성을 지닌 게임·e스포츠 기업들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SBA 내 다양한 게임지원 사업과 연계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게임·e스포츠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 게임·e스포츠 종주도시 서울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진 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