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뱅크 혁신금융컨설팅센터, '크레텍' 중장기 전략 수립

크레텍
크레텍

iM뱅크(아이엠뱅크, 행장 황병우) 혁신금융컨설팅센터(iM뱅크 컨설팅센터)는 크레텍(회장 최영수) 중장기 전략수립 프로젝트 최종 보고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금번 프로젝트는 지난 2005년부터 진행된 '크레텍 제1차 중장기 전략 수립'을 시작으로 20년째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iM뱅크(아이엠뱅크)는 매 5년마다 중장기 전략 수립을 위한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하고 있으며 지난 7월10일(목) 제5차 5개년(2026~2030년) 중장기 전략 수립을 위한 프로젝트 최종 보고회로 이어졌다.

1971년 설립된 국내 최대 산업공구 유통기업 크레텍(CR188ETEC)은 '공구로 세상을 안전하고 편리하게'를 비전으로 국내외 제조 브랜드 1400여곳 기계공구 제품 15만여 가지를 1만1000개사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15만종 산업공구를 표준화해 온라인 플랫폼, 빅데이터78 경영 시스템을 구축, 디지털 플랫폼 기반 스마트 물류 및 B2B 전자상거래 역량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금번 '제5차 5개년 중장기 전략 수립' 프로젝트는 크레텍의 영업 및 마케팅 고도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iM뱅크 컨설팅센터 관계자는 “공구는 산업현장 생산성 및 품질 향상과 직결되는 산업성장 숨은 핵심 동력으로, 산업공구 유통업의 본질로부터 출발해 크레텍 3대 신성장 동력 전략 방향을 설정하고 11개 전략과제를 도출했다”면서 “자체 브랜드 강화, 미래 혁신기술 도입의 전략 중점 포인트를 제시했다”고 말했다.

2004년 설립된 iM뱅크 컨설팅센터는 지난 20여년간 1400건 이상 기업 컨설팅을 진행해왔다. 최근에는 자본시장에서 투자자들에 의한 ESG경영 요구가 강화됨에 따라 동원금속 ESG경영전략 수립 및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대구상공회의소 대구지역 ESG경영 지원사업 수행 등 전문 분야에 특화된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황병우 행장은 “최적화된 중장기 전략 수립이 크레텍의 신성장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시소 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