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K-소비자초이스어워드 시상식이 7월 22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국내·외 경기침체 속에서도 한 단계 진전한 기업과 제품,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아 소비자의 관심을 받은 브랜드가 그 주인공이다.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25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K-소비자초이스어워드'는 한국소비자협의회·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심사 및 평가를 맡고 있으며 아이팩조정중재센터, 한국링컨협회, 전자정보인협회가 후원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는 42개 브랜드와 2명의 주한대사가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으며 영광스러운 시상식에 자리를 빛내 주었다.
윤정연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 의장은 대회사를 통해 “올해 전반기 내수경기가 여러 요인으로 상당기간 정체되었으나 하반기부터는 회복세로 점차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며 “참석하신 수상자들은 자사의 브랜드가 가진 독보적인 가치를 믿고 올해도 꿋꿋하게 전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브랜드 선정 심사평에 대해서도 “기업의 성장동력과 창의성, 미래지향성 및 지속성을 객관적인 시각에서 평가하고 소비자의 만족도와 신뢰성을 우선시하는 방향으로 최고의 브랜드를 선별했다”고 밝혔다.
이날 3년 연속 주한대사친선교류상을 수상한 과테말라 사라 솔리스 카스타네다 주한대사는 수상소감을 통해 “3년연속 최우수대사상을 수상하게 되어 개인적인 영예일 뿐 아니라 대사관 팀 전체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경의를 표한다”며 “함께 수상하신 대사님들을 대표하여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 과테말라와 대한민국간의 성장과 우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심사평가를 맡은 한국소비자평가원은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차별성, 일관성, 공감력 및 브랜드 경쟁력 등을 정량 평가해 수상선정에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5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K-소비자초이스어워드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주한대사친선교류상에는 △사라 앙헬리나 솔리스 카스타녜다 주한 과테말라 대사(Sara Angelina Solis Cataneda) 3년연속 △폴 소바 마사쿠이(Paul Sobba Massaquoi) 주한 시에라리온 대사가 각각 수상했다.
K-소비자초이스어워드 최우수브랜드에는 △CJ CGV △더블유엔이 필우드(feelwood) △스미스클럽 더스미스 △아이디버스 헤어고트 △이노믹스 스태틱이 수상했다.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소비자ESG기업에는 △SK에코플랜트 7년연속 △농협손해보험 6년연속 △법무법인 더엘이 수상했으며 소비자베스트최고기업에는 △우리은행 6년연속 △삼성물산 5년연속 △리드캠 3년연속 수상했다.
소비자베스트최고브랜드에는 △행복한상상에프앤비 고기싸롱 5년연속 △그루온 숯불에닭 4년연속 △리꼬르소 4년연속 △마벨리에 3년연속 △쇼미컴퍼니 모두발라 3년연속 △큐도원 닭곰탱이 3년연속 △에이치제이피플 2년연속 △보보코퍼레이션 2년연속 △오쿠 2년연속 △위대한농수산 대한명란 2년연속 △코르딕스 2년연속 △토미퓨처유한회사 어메이징빅토리아가 2년연속 각각 수상했다.
△궁바이오랩스 궁 △모던버킹 △슬기로운가구 오키미키 △주식회사 더탁 △(주)리베션 리베라입시컨설팅 △마루365 셀루마루 △밀리오 데이젠느 △아이테르161 돌火격닭강정 △에이스엔터 △에이지엣랩스 올더뮤 △와이에스메디 △제롬 △콤비타코리아 △파인네스트 더파인프리미엄 △포브라더스 △포포스컴퍼니 사실빙 △헤리턴스 △페이스메이커코퍼레이션 닥터세리티 △한결자산그룹이 올해 처음 수상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