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RI시험연구원-中 시험기관 ECT, GB시험 표준 연구·기술 교류 업무협약 체결

신동준 KATRI시험연구원장(오른족)과 왕죽 ECT 부회장이 GB 시험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신동준 KATRI시험연구원장(오른족)과 왕죽 ECT 부회장이 GB 시험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KATRI시험연구원(원장 신동준)은 ECT TESTING GROUP(이하 ECT)과 지난 5일 ECT 베이징 본원에서 중국 '국가표준(GB, Guo Jia Biao Zhun)' 시험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ECT는 섬유, 화장품, 미생물 분야의 시험검사를 수행하는 시험기관으로 베이징 본사를 비롯해 상하이, 항저우, 충칭 등 9곳에 연구소와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국 GB 단체표준 관련 협력 △화장품과 미생물 분야 한중 공동 연구 및 연계 △시험원 인적 교류 등을 추진한다. 이를 바탕으로 실질적이고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시험, 표준 연구, 기술 협력 등 여러 방면에서 양 기관의 전문성과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국내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신동준 KATRI시험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브랜드가 중국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신뢰성 높은 시험 서비스와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