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뱅코리아, '리유니트 프리미엄 R 시리즈' 국내 공식 런칭

마뱅코리아
마뱅코리아

마뱅코리아(이하 '마뱅')는 이탈리아 대표 와인 브랜드 리유니트(Riunite)의 신규 프리미엄 라인업 '리유니트 프리미엄 R 시리즈'를 국내에 공식 런칭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R 시리즈는 브랜드의 풍부한 역사와 현대적 미감을 결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각 품종 라벨은 단일 색상으로 와인의 개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했으며, 이탈리아 에밀리아 로마냐(Emilia-Romagna) 지역의 풍경 스케치를 담아 브랜드의 뿌리와 전통을 강조했다.

특히 750ml 병에 상징적인 'R' 로고의 양각 무늬를 적용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라벨 상·하단에는 금 테두리를 더해 세련미를 강화했다.

또한 이탈리아 와인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받아온 베스트셀러로, 약 8% ABV의 저도주 특성을 지녀 가볍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데일리 와인으로 제안된다.

마뱅코리아 관계자는 “리유니트는 지난 40여 년간 미국 시장에서 꾸준히 톱 10 안에 오르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해 왔다”며 “특히 전 세계 판매 1위 람브르스코 와인 브랜드로 인정받은 리유니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리유니트 프리미엄 R 시리즈'는 깊은 역사와 클래식한 매력을 담아 프리미엄 와인 선물로도 적합하다”고 말했다.

마뱅은 35년 이상 한국 와인 시장과 함께해온 1세대 수입사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신뢰를 기반으로 보다 높은 수준의 와인 경험을 제안해왔다. 이번 런칭을 통해 기존 고객은 물론 새로운 소비자층까지 아우르는 업그레이드된 와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리유니트 프리미엄 람브루스코는 2025 LA 인비테이셔널 와인&스피리츠 챌린지(LA Invitational Wine&Spirits Challenge)에서 93점으로 금메달을, 2024 텍솜 인터내셔널 와인 어워즈(TEXSOM International Wine Awards)에서 은메달을 수상했으며, 더 테이스팅 패널 매거진(The Tasting Panel)에서 90점의 평가를 받는 등 국제 무대에서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