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은 '2025년 글로벌 혁신성장 아카데미'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글로벌 혁신성장 아카데미는 CEO의 역량 강화와 네트워킹 확대를 중심으로 기획, 참여기업이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전략을 마련하는 자리이다.
진흥원은 △Professional(전문성) △Opportunity(기회 발굴) △Wisdom(지혜 공유) △Engagement(적극적 참여) △Relationship(협력 강화) 등 다섯 가지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올해 아카데미를 기획했다.
올해는 △데이터 기반 리더십 △중대재해 대응 △산업기술 보안 △조달시장 진출 등 실무 중심 주제를 다뤄 CEO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전략과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는 CEO 개인의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지역 기업 간 협력체계 구축에도 중점을 두었다”라며 “참여기업들이 현장에서 얻은 전략과 인사이트를 바로 경영 활동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현장 중심의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2022년부터 본 아카데미를 진행해 지금까지 88개 기업이 수료했다. 참여기업의 만족도는 95%에 달할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수료기업 중 희망 기업은 진흥원 CEO 학습모임인 '오신지우'에 가입해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경험과 지식을 공유한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