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넷이 글로벌 인공지능(AI) 전문 미디어 '튜링포스트'와 국내외 AI 콘텐츠 제휴, 디지털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글로벌 AI 트렌드와 산업별 적용 사례를 결합해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AI 인사이트 허브를 구축한다.
AI 인사이트 허브는 △주간 글로벌 AI 핫이슈 △엔지니어를 위한 최신 기술·AI 에이전트 분석 △혁신 스타트업 소개와 기업인 인터뷰 △산업 의사결정자를 위한 실질적 적용 방안 △AI 개념과 용어를 쉽게 설명하는 콘텐츠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튜링포스트는 글로벌 뉴스레터 '더 시퀀스'의 공동 창업자 크세니아 세가 2023년 창립했다. AI 산업 분석, 글로벌 동향, 시장 전략 및 기술을 다루는 심층 콘텐츠를 제공한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 에릭 슈미트 전 구글 CEO 등 AI 리더를 비롯한 10만명 이상 구독자를 보유했다.
메타넷은 금융·제조·공공 등 다양한 산업에서 축적한 '적용형 인공지능' 역량과 튜링포스트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분석 역량을 결합, 산업 현장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튜링포스트 독자들은 유로로 제공되던 프리미엄 AI 콘텐츠를 메타넷을 통해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양 사는 글로벌 웨비나·콘퍼런스 공동 개최, AI 전문 콘텐츠 제작 등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