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셈버 핀트, KB증권과 퇴직연금 RA 일임서비스 단독 출시

디셈버애컴퍼니
디셈버애컴퍼니

핀트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대표 송인성)가 KB증권과 제휴해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RA) 일임서비스를 단독 출시했다.

디셈버앤컴퍼니는 2022년 RA업계 최초로 KB증권과 협업해 '핀트 자율주행' 서비스를 개시, 별도의 핀트 앱 설치 없이 KB증권의 MTS 내에서 만날 수 있는 AI 투자일임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퇴직연금 로보 투자일임 서비스 출시로 KB증권 고객들은 기존 종합위탁, 연금저축 계좌를 통해 이용하던 일임서비스에 더해 IRP(개인형퇴직연금) 계좌에서도 핀트 투자일임을 경험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디셈버가 독자 개발한 AI 투자엔진 'ISAAC(아이작)'으로 운용되며 KB증권의 대표 MTS 'KB 마블'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디셈버의 퇴직연금 운용 전략은 변동성인 위험을 관리하며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률 상승'을 이끌어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실제 디셈버 알고리즘은 코스콤 RA 테스트베드에 등재된 퇴직연금 알고리즘 중 '안정성'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입증했다. 지난 22일 기준 변동성 지표인 표준편차는 평균 4%, 최대손실률(MDD)은 평균 -4.47%를 기록하며 급변하는 환경에서도 자산 보전과 손실 방어에 최적화된 운용 역량을 선보였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자산의 안정적인 성장과 운용 편의성 향상을 돕기 위해 IRP 일임서비스 출시와 안정화에 주력하고 있다”며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 시장의 선두로서 다양한 금융사와 전방위적 협업을 추진해 AI투자가 장기 자산관리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