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토스(Aptos) 생태계의 대표 온체인 유동성 허브로 손꼽히고 있는 하이페리온(Hyperion)이 최신 성과 지표를 공개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입증시키고 있다.
하이페리온이 발표한 최신 성과 지표에 따르면, 하이페리온은 누적 거래량 180억 달러 이상, 총 예치금(TVL) 9,391만 달러, 누적 수수료 1,107만 달러, 평균 연이율 404.95%를 기록하며, 거래량 및 보상률, 유저 참여율 전반에 걸쳐 의미있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 하이페리온은 최근 뉴욕에서 열린 'Aptos Experience 2025'에 참가해 부스 및 패널 세션을 운영하며 앱토스 생태계 내 가장 활발한 유동성 레이어로서의 역할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Decibel(Perp DEX), Shelby(Hot Storage Network) 등 신규 프로젝트가 공개되었으며, 하이페리온은 앱토스 생태계의 방향이 '속도에서 가치'로 전환되고 있음을 강조했다.
먼저 지난 2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Backpack×Hyperion 캠페인'에서 총 11,544개 이상의 지갑 주소 참여율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총상금 1만 달러 규모로 운영된 이번 이벤트는 Fair Draw, LP Bonus, Leaderboard의 3개 풀 구조로 설계되어, 거래 금액 1달러당 1포인트가 부여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신규 유저 유입이 증가하고, 트레이딩 장벽 완화를 통해 접근성 향상도 이끌어냈다.
이러한 성과는 앱토스 생태계를 대표하는 트레이딩 인프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것으로, 하이페리온은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과 파트너십 등을 이어가며 유저 참여 확대를 중점 추진해가고 있다.
이어 10월 6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되는 USD1 중심 4주 온체인 트레이딩 콘테스트 'The Liberty of TRADE'도 운영하고 있다. 총상금 1만 달러의 APT가 제공되는 해당 콘테스트는 Hyperion에서 100달러 이상 단일 거래 시 자동으로 100달러당 1개의 추첨 티켓을 획득할 수 있고, 매주 독립 추첨을 통해 주당 20명에게 USD 가치 기준 APT가 선별 지급된다.
한편 하이페리온은 오는 8일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앱토스와 함께하는 커뮤니티 밋업 'Stay Connected, Build Together'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커뮤니티 밋업은 커뮤니티 멤버, KOL 약 80명이 참여하며 △BTCFi와 온체인 수익 모델 △Aptos 생태계 협력 사례 △AI 및 탈중앙 금융의 통합 방향성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에어드랍을 비롯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하이페리온 관계자는 “우리는 단순한 DEX가 아닌 Aptos의 금융 인프라 레이어로써 꾸준히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며 “앞으로 Order Book, xRION 거버넌스, DLMM 등 차세대 기능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지속 가능한 유동성 시장을 구축하는데 집중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