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올해의 SNS 대상]한화손해보험, 전문성과 신뢰도 두루 갖춘 시그니처 테라피로 감성 자극](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5/11/20/news-p.v1.20251120.e792c753afdf4c19828ad1e8195112dd_P2.png)

한화손해보험의 시그니처 테라피가 유튜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그니처 테라피는 한화손해보험이 2024년 11월 '한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 3.0'의 멘탈 관련 신규 담보를 출시하며, 여성의 정신 건강을 위해 론칭한 명상 전문채널이다. 보험 상품과 명상 콘텐츠를 연결한 시도가 참신하며, '당신을 위한 도파민 대피소'의 콘셉트 하에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 구성 및 영상 제작 퀄리티가 돋보인다.
특히 사전 연구를 통해 선정한 스트레스·수면·관계 등 현대인들이 고민하는 여섯 가지 명상 주제로,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 연구진들과 함께 뇌과학전문가 및 정신과 전문 의료진들로부터 자문을 받아 제작했다. 전문성과 신뢰도를 두루 갖췄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존 명상채널과 차별화한 고해상도·고감도 화면 구성도 강점으로 꼽힌다. 시각적 몰입도를 높여 명상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설계했으며, PMR·바이노럴 비트·엠비언스 등 다양한 기법을 5분·20분·1시간 등 여러 분량으로 제공해 시청자의 상황과 취향에 맞춘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1년간 매주 1개 이상 총 72개의 콘텐츠를 선보여 타 채널에서는 보기 힘든 방대한 명상 콘텐츠 라인업을 갖춘 점도 주목할 만하다.
한편 셀러브리티와의 협업 프로젝트도 눈길을 끌었다. 배우 유승호가 나레이션으로 참여한 '신년 마음챙김 명상' 시리즈는 배우가 직접 선정한 주제와 호소력 깊은 목소리가 잘 어우러져 공개 3주 만에 31만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화제를 모았다.
시그니처 테라피 채널은 론칭 1년 만에 구독자 12만 명을 돌파했다. 특히 시청자 중 70%가 25~44세 여성인 만큼 시그니처 테라피의 고품격 명상 콘텐츠가 2040 여성 일상 속으로 깊이 파고들었다는 평가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의 웰니스를 선도하는 금융파트너라는 미션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서 건강을 균형있게 누릴 수 있는 경험을 설계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존 보험업계의 틀을 깨는 새로운 시도를 지속하고, 고객의 건강한 일상을 돕는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손해보험은 나채범 대표 취임 이후 여성 웰니스 파트너라는 브랜드 비전 하에 2023년 라이프플러스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하고, 여성 생애주기를 고려한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 시리즈를 출시했다.
최정훈 기자 jhcho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