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올해의 SNS 대상]한국농어촌공사, '웰촌' 명실상부 농촌여행 대표채널로 부상

올해의 블로그 공공기업_공사부문 대상
[2025 올해의 SNS 대상]한국농어촌공사, '웰촌' 명실상부 농촌여행 대표채널로 부상
한국농어촌공사는 웰촌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농촌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웰촌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농촌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인중 사장
김인중 사장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중)는 '제11회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올해의 블로그 공공기관(공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웰촌'은 작년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의 SNS 어워즈'에서도 대상을 수상하는 등 상대적으로 정보가 취약한 농촌여행 대표 소통채널로 자리매김했다.

'올해의 SNS 어워즈'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상으로, SNS를 기반으로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을 찾아 심사 후 선정하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자원개발원이 운영하는 공식 블로그 '웰촌'은 국민 누구나 쉽게 농촌여행을 할 수 있도록 △계절별 테마별로 농촌의 코스여행지를 소개하는 '계절테마여행코스' △타깃별로 실제 농촌여행 후기를 들려주는 '여행이야기' △다양한 재미와 혜택이 가득한 '이벤트웰촌' 등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2011년 개설 이후 꾸준히 성장한 웰촌은 현재 누적 방문객 320만명을 돌파하며, 대표 농촌여행 채널로 자리잡았다.

특히, 올해는 전문가와 국민이 함께 뽑은 '스타마을 20선'을 발표하면서, 스타마을 '숏폼 공모전'부터 국가중요농업유산 '미스터리 인증샷 챌린지'까지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를 제공해 큰 관심을 끌었다.

김영배 농어촌자원개발원장은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강화해온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어촌의 매력을 알리고, 다양한 농촌 여행지를 발굴해 농어촌의 지속가능성 확대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제작지원 한국농어촌공사)

최정훈 기자 jhcho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