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올해의브랜드 시상식 성료

43개 브랜드 및 온두라스·케냐·스리랑카 주한대사 '주한대사친선교류상' 수상

'2025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올해의브랜드 시상식 성료

'2025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올해의브랜드 시상식이 12월 2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시상식은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 속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인 브랜드를 조명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한국소비자협의회와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심사 및 평가를 맡았다. 또한 사단법인 아이팩조정중재센터, 한국링컨협회, 사단법인 전자정보인협회가 후원 기관으로 참여했다.

올해 수상자에는 43개 브랜드와 3명의 주한대사가 이름을 올렸으며, 수상자들은 업계 발전과 국가 간 교류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윤정연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 의장은 대회사에서 “2025년 대한민국 경제는 성장 둔화와 불확실성이라는 복합적인 도전 속에 놓여 있었다”며 “기준금리 인하와 성장률 전망 하향 조정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기업은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했고 소비자는 더 현명한 선택을 위해 기준을 높였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모두의 노력과 열정이 오늘의 영예로운 자리를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브랜드 선정 과정에 대해 그는 “기업의 성장 동력, 창의성, 미래지향성, 지속 가능성을 객관적으로 평가했으며, 특히 소비자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핵심 기준으로 삼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2년 연속 주한대사친선교류상을 수상한 로돌프 파스토르 파스켈레(Rodolfo Roberto PASTOR FASQUELLE) 주한 온두라스대사는 “2년연속 주한대사친선교류상을 수상하게 되어 개인적인 영예일 뿐 아니라 대사관 전체의 노력을 인정받은 뜻깊은 순간”이라며 “함께 수상한 대사들을 대표해 감사드리며 앞으로 온두라스와 대한민국 간의 성장과 우정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사를 진행한 한국소비자평가원은 “기업의 재무성과, 소비자가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차별성·일관성·공감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정량적으로 평가해 수상 결과에 반영했다”고 전했다.

2025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주한대사친선교류상에는 △로돌프 파스토르 파스켈레 주한 온두라스 대사((H.E Rodolfo Roberto PASTOR FASQUELLE) 2년연속 △에미 제로노 킵소이(H.E Emmy Jerono KIPSOI) 주한 케냐 대사 △사비트리 파나보케(H.E Savitri Indrachapa PANABOKKE) 주한 스리랑카 전임 대사가 각각 수상했다.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올해의ESG기업에는 △SK에코플랜트 7년연속 △농협손해보험 6년연속 △우리금융지주 5년연속이 수상했으며 올해의기업에는 △GS건설 △삼성전자가 6년연속 △호텔신라 5년연속 △아이리버 △리드켐이 4년연속 △포스코이앤씨가 2년연속 수상했다.

올해의브랜드에는 △공기수비대(주) △라온캣이 5년연속 수상했으며 △SK인텔릭스 △더스킨팩토리 쿤달 △아뜨리앙 클라르하임 △아이리버 △훈훈한F&B 히스피가 4년연속 △뉴메이슨 △데일리앤코 티타드 △드림어스컴퍼니 FLO △무아스 △에이앤바이오 닥터바이 △케이맘산후도우미 △해브어굿타임 매드피자가 3년연속 △OA행정사사무소 △딥포인트 포뷰트 △에쓰씨엔지니어링 스위치온 △에이앤바이오 바이랩 △엔제이코스랩 바이더퀄리티 △퓨어텍코리아 아토젯이 2년연속 각각 수상했다.

△더블유씨피 원카츠 △아우름웍스 티뷰크·티뷰크세이프티 △라리베라 마더니아 △리에종드로렌 △모스트엑스 루킨스 △아이틴즈 활력포션 △엄마네삼겹살 △주식회사요즘 YOZM △워니스초이스 △유쾌한 유쾌한녀석들 △유피아이엔티 네이처그랜드 △이너시아 △참빛교육 참빛북클럽 △한일주얼리 러비앤비가 올해 처음 수상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