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16기 배정장학생 모집…최윤 회장 “차세대 인재 지원”

이미지=OK금융그룹
이미지=OK금융그룹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은 '16기 OK배정장학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OK배정장학금'은 성실하고 재능이 우수한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정규학기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이번 16기 장학생 모집 대상은 2025학년도 2학기 등록금 전액을 교내·외 장학금으로 해결한 대학생 및 대학원 재학생이다.

대학생 지원자는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에 재학 중이어야 한다. △2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학점4.0 이상(4.5 만점 기준) △소득분위 8분위 이내 등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석·박사 대학원생은 국내·외 정규4년제 대학원 재학생으로 △1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박사과정은 입학 예정자도 지원 가능) △학점4.0 이상(4.5 만점 기준) △소득분위 8분위 이내 등 지원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OK배정장학재단은 다음달 12일까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서류심사 및 면접 등 추가 전형을 거쳐 2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16기 장학생은 내년 1학기부터 정규학기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선발과 관련한 세부 내용은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장학생 지속적인 성장과 리더십 함양을 돕기 위해 다양한 교육·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열리는'OK배정장학생 워크숍'은 장학생 간 네트워크 형성과 공동 성장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법조계로 진출한 장학생들을 위한 '로스쿨인의 밤', 재외교포 학생들이 한국인이라는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선배이자 조언자 역할을 수행하는 '글로벌 멘토링' 등 국내외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한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겸 OK금융그룹 회장)은 “재단이 전하는 장학금이 학생들에게 미래를 개척하는 힘이 되고 배움을 향해 끝없이 정진하는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서 활약할 차세대 인재들이 학업과 진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변함 없이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진혁 기자 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