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컨시가 2027학년도 리트(LEET) 수험생을 위한 전국 단위 실전 모의고사 '시대인재 LEET 전국 모의고사 ZERO'를 오는 20일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고사는 서울 지역 주요 시험장과 시대인재 LEET 강남캠퍼스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시대인재 LEET 전국 모의고사는 LEET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실전 경험을 쌓기 위해 필수적으로 참여하는 현장응시 모의고사다. 하이컨시는 2027학년도 LEET 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앞서 수험생이 자신의 위치를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이후 학습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전국 모의고사 ZERO를 준비했다. 지난 2026학년도 ZERO에서는 2,000여 명의 LEET 수험생이 현장 모의고사를 신청했으며, 온라인으로 배포한 ZERO 신청 역시 4회차 모두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됐다.
이번 2027학년도 전국 모의고사 ZERO는 전 문항을 100% 신규 창작해 구성된다. 문항 배치와 시험지 양식, 난이도 분포를 실제 LEET와 가장 유사한 구조로 설계해 시험장에서 요구되는 사고 전환과 시간 압박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상위권 수험생의 응시 비중이 높은 환경에서 합격선에 근접한 경쟁자들과 동일 조건으로 실력을 겨루는 실전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리트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경제적인 부분도 지원하기 위한 응시 혜택이 강화했다. 전국 모의고사 ZERO 현장 응시자 중 성적 우수자에게는 최대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전체 응시자 중 상위 20% 성적 우수자까지 다양한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든 응시자에게는 5만 포인트를 지원하며 온라인 PASS 및 학원 단과 할인 등 이후 학습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도 마련됐다.
성적 분석 서비스도 고도화됐다. ZERO 응시 후 제공되는 성적표에는 점수와 백분위 비교뿐 아니라 2026학년도 입시 결과를 반영한 성적 정밀 분석을 통해 GPAㆍ공인영어 성적 등 정량 지표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합격 가능성 분석이 포함된다. 이를 기반으로 개인별 학습 수준에 맞춘 구체적인 학습 전략을 제시한다.
하이컨시 관계자는 “전국 모의고사 ZERO는 단순한 실력 점검을 넘어 상위권 수험생이 실제 경쟁 환경 속에서 자신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실전 경험”이라며 “장학 혜택과 정밀한 성적 분석을 통해 수험생들이 보다 전략적으로 다음 학습 단계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