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 인공지능 전환(AX)을 선도하는 비즈니스 정보기술(IT) 솔루션 전문기업 비젠트로(대표 김홍근)는 지난 17일 열린 '제24회 대한민국 인공지능·소프트웨어기업 경쟁력 대상' 시상식에서 IT솔루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전사자원관리프로그램(ERP), 제조실행시스템(MES),인사(HR), 비지니스 인텔리전스(BI) 등 핵심 비즈니스 솔루션과 다양한 외부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프로세스 자동화부터 의사결정, 업무 실행까지 전 단계를 AI로 통합 지원하는 비젠트로 'ZeniAI'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비젠트로의 AI 솔루션 'ZeniAI'는 ERP·MES·Office(그룹웨어) 등 핵심 시스템과 타 솔루션을 연동하며, 사용자 질문을 분석해 적합한 멀티 에이전트를 자동으로 선택하고 전체 프로세스를 처리한다. 에이전트 간 협업으로 최종 결과를 도출하며, 부정확한 요청이 입력되더라도 스스로 보완·수정해 사용자 의도에 부합하는 결과를 제공한다.
이러한 AI 기술은 비젠트로가 국내외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축적해 온 실제 업무 흐름에 대한 이해와 도메인 경험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비젠트로 전략기획팀 김이혁 상무는“이번 수상은 비젠트로가 오랜 기간 AI 기술에 대한 관심과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연구·혁신 노력을 이어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앞으로도 AI가 단순한 효율화 도구를 넘어 최고의 업무 파트너로서 실질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AX 선도 기업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AI 기술 경쟁력과 사업 확장성, 기업 성장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