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장보기에 특화된 고정 적립형 멤버십을 선보이며 차별화에 나섰다. 합리적인 월회비와 단순한 혜택 구조를 앞세워 '장보기 전문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SSG닷컴은 7일 월 구독료 2900원으로 장보기 결제 금액의 7%를 SSG머니로 적립해주는 신규 멤버십 '쓱세븐클럽'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7일 오후부터 가입할 수 있다.

쓱세븐클럽은 '심플하게 돈 버는 장보기 멤버십'을 콘셉트로 내세웠다. 쓱배송(주간·새벽·트레이더스) 상품 구매 시 결제 금액의 7%를 고정 적립해준다. 쓱배송은 이마트 점포 기반의 검수·출고 시스템이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무료배송 기준인 4만원만 장을 봐도 월 이용료와 맞먹는 2800원이 적립된다. 7만원 구매 시 약 4900원을 돌려받는다. 월 적립 한도는 5만원이다. 결제 금액 기준 약 70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적립된 SSG머니는 쓱닷컴을 비롯해 이마트, 스타벅스, 신세계백화점 등 신세계그룹 주요 채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멤버십 회원에게는 매달 신세계백화점몰과 신세계몰에서 사용 가능한 7% 할인 쿠폰 2장과 5% 쿠폰 2장이 제공된다. 백화점몰 상품은 무료 반품 혜택도 적용된다. 오는 3월에는 OTT '티빙' 옵션형 모델이 도입돼 고객 선택 폭을 넓힐 예정이다.
SSG닷컴은 출시 기념으로 최대 2개월 무료 체험과 3개월 캐시백, 티빙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8일부터 '쓱 장보기 페스타'도 진행한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새 멤버십은 그로서리 성장과 고객 유입을 가속화하고, 협력사 판로를 한층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플랫폼 신뢰도에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을 더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독보적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