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잔 '포켓엠보' 사각싱크볼 시리즈, KOSID로부터 공식 '추천 제품' 인증 획득

포켓엠보(PEDU) 사각싱크볼. 사진=아티잔
포켓엠보(PEDU) 사각싱크볼. 사진=아티잔

프리미엄 사각싱크볼 전문 기업인 아티잔은 자사 대표 제품 '포켓엠보(PEDU) 사각싱크볼' 시리즈가 한국실내건축가협회(이하 KOSID)로부터 공식 추천 제품 인증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KOSID는 1979년 설립된 국내 실내건축 분야의 대표 비영리 단체(국토교통부 산하 협회)로, 우수한 인테리어 제품을 소개하고 소비자의 올바른 제품 선택을 돕고자 고품질 제품에 공식 '추천 제품'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추천 제품은 국내 최정상급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품질과 디자인, 실용성을 엄정히 평가해 선정한다. 최근에는 인테리어 자재와 건축용 마감재 중심으로 인증이 이뤄진 가운데, 이번 아티잔 싱크볼 제품이 추천 제품으로 선정된 것은 주목할 만한 사례다.

인증을 받은 추천 제품은 포켓엠보 사각싱크볼로, 내부에 독립된 포켓 수납 공간과 슬림한 고정봉을 갖춰 세제, 수세미, 브러시 등 세척 용품을 깔끔히 보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포켓 하부는 미세한 경사 설계로 물고임 없이 자연 배수가 가능해 청결한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싱크볼 내부 바닥과 벽면에 서로 다른 마감 기법을 적용한 '듀얼 패턴'도 장점이다. 바닥은 스크래치에 강한 입체 엠보 패턴을, 벽면에는 세련된 헤어라인 기술로 마감해 제품의 내구성과 심미성을 극대화하며, 주방의 기능과 인테리어 효과를 동시에 높였다. 또 표면 전체는 내오염성에 탁월한 나노코팅으로 처리해 백화 현상을 방지하고 부드러운 질감과 고급스러운 외관을 만들어냈다.

이외에도 10R 모서리 곡선 값과 3중 방음·방진 패드를 적용해, 사용자가 더 많은 식기류를 담고 편하게 설거지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포켓엠보 사각싱크볼은 제품 디자인부터 위생과 실용성까지 삼박자를 모두 갖춘 하이엔드 제품으로 평가받으며, KOSID 공식 추천 제품으로 인증 받게 됐다.

아티잔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은 '기능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프리미엄 싱크볼'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주방을 설계하는 건축가와 인테리어 전문가들을 위한 공급 채널을 확대하며 고급 주방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추천 제품 인증을 계기로, 아티잔은 리모델링 시장과 건축 인테리어 분야에서 자사 제품의 품질 신뢰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건축가와 인테리어 전문가에게 적극 추천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 된 만큼, B2B 상품의 공급 범위도 크게 확대할 방침이라고 관계자는 덧붙였다.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