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TP, 2026년 지역혁신선도기업육성 사업설명회 개최

경북테크노파크는 오는 9일 경북TP 본부동 2층 국제회의실에서 경북지역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와 지역 주력산업 육성을 위해 '2026년 지역혁신선도기업육성(R&D) 사업설명회'를 연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2026년 지역혁신선도기업육성(R&D)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지역 중소기업의 사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TP 전경
경북TP 전경

지역혁신선도기업육성(R&D)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경북도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역 주력산업을 중심으로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산업 생태계 고도화를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력산업 생태계 구축과 지역기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주력산업 생태계 구축 프로그램은 산학연 컨소시엄을 대상으로, 혁신성과 성장성을 갖춘 선도 기업을 중심으로 공급망 내 중소기업 간 협업 및 산학 협력 기반의 기술혁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과제당 최대 2년 연간 최대 7억 원의 R&D 자금을 지원한다.

지역기업 역량강화 사업은 과제당 최대 2년 연간 최대 2억 원의 R&D 자금이 지원된다.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후속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하인성 경북TP 원장은 “이번 설명회는 지역기업들이 사업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고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기업들이 연구개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경산=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