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e경영인]시계전문 쇼핑몰 `지타임코리아`

시계는 패션에 포인트를 더하는 액세서리 가운데 하나다. 단순히 시간을 알려주는 기능에서 벗어나 개성과 품격을 보여주는 패션 이상의 아이템이다.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가을 패션에 나에게 맞는 시계를 고르면 멋과 실용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지타임코리아(gtimekorea.co.kr)는 가장 인기가 높은 시계 전문 쇼핑몰 가운데 하나다. 지난 10년간 20만명을 웃도는 고객에게 다양한 디자인을 구현한 시계를 선사했다.

시계는 상품 특성상 한번 구매하면 수년이 지나야 재구매 수요가 발생한다. 이 때문에 쉽게 판매량을 늘리기 어렵지만 지타임코라이는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성장 비결은 간단해요. 빠르게 배송하고, 저렴하게 상품을 판매하면 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면 답이 나옵니다.”

이대근 지타임코리아 대표
이대근 지타임코리아 대표

이대근 지타임코리아 대표는 창업 전 해외 유명 전자업체 엔지니어로 근무했다. 군 전역 후 창업을 꿈꿨던 그는 회사에 근무하면서도 창업에 관한 열정을 포기하지 않았다.

어느 날 세수를 하다 본 손목시계는 이 대표의 삶을 창업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됐다. 그는 한 때 취미로 시계를 수집했다. 엔지니어로 근무하면서 시계 분해·조립, 전자시계, 전자회로 등 전문 기술 지식도 몸에 익혔다. 하지만 주변 반대는 거셌다.

“창업 리스크 보다는 시계라는 아이템에 관한 반대가 많았습니다. 휴대폰이 시계를 대체한 상황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이죠. 하지만 현재도 스마트워치를 비롯해 손목시계로 시간을 확인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지난 2005년 우여곡절 끝에 전자상거래 솔루션 전문업체 ‘메이크샵(makeshop.co.kr)’으로 지타임코리아를 창업했다.

[열정! e경영인]시계전문 쇼핑몰 `지타임코리아`

지타임코리아는 부담 없는 가격과 다양한 상품군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유명 백화점 보다 최고 80% 이상 저렴한 가격 때문에 모조품이 아니냐는 오해를 사기도 했다.

“시계는 유통과정에 따라 가격 차이가 심합니다. 유통구조를 최소화하기 위해 공식업체 등록, 직접 수입 등 수입경로를 확보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이 대표는 별도 고객센터를 구축해 소비자에 일대일 유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모조품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직접 꼼꼼히 정품 여부를 확인한다.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오토매틱 시계, 여성 전용 시계, 패션시계, 아웃도어 스포츠 시계 등 다양한 테마별 상품군을 확보했다.

이 대표는 “앞으로 지타임코리아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며 “무엇보다 더 많은 소비자가 지타임코리아에서 품질 좋은 시계를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희석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