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솔루션마켓 2016년]아이엔소프트, 클라우드 통합 솔루션 `클라우드메쉬`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공공솔루션마켓 2016년]아이엔소프트, 클라우드 통합 솔루션 `클라우드메쉬`

아이엔소프트(대표 황광익)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관리하는 `클라우드 메쉬(Cloud Mesh) CMP(Cloud Management Platform)`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멀티 하이퍼바이저로 가상화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사용자들이 쉽게 프로비저닝(Provisioning)할 수 있다. 셀프서비스 포털 지원이 가능해 여러 리소스와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셀프서비스 프로비저닝 △서비스카탈로그 △퍼포먼스 매니지먼트 등 기능들로 이뤄졌다.

클라우드 메쉬의 강력한 장점 중의 하나는 멀티 클라우드 지원이다. VM 웨어나 MS 의 Hyper-V를 지원하며 오픈스택까지 통합 관리한다. 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통합관리 할 수 있다. 아마존웹서비스·아주르(Azure) 뿐만 아니라 국내 KT 유클라우드 등과 프라이빗으로 구축한 로컬 클라우드를 통합 관리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클라우드 메쉬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 솔루션도 소개했다. NFV 글로벌 표준연합인 유럽전기통신표준협회(ETSI) 표준을 충실히 따른다. 클라우드 메쉬는 통신사 같은 대용량 데이터 트래픽을 처리하는 캐리어급 솔루션과 데이센터에서 활용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으로 나뉜다.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