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컴퓨터박물관 'VR·AR·MR 오픈콜 공모전 접수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넥슨컴퓨터박물관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공모전 'VR·AR·MR 오픈콜 (Open Call)' 행사 개최 계획을 16일 밝혔다. 오픈콜은 공개 공모전이다.

공모 접수기간은 7월 17일부터 8월 20일까지다. 9월 27일에 결과를 발표한다. 국적, 연령, 성별, 그리고 주제, 내용, 분량 등 제한 없이 출품 가능하다.

PC, 모바일 플랫폼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어떤 형식으로도 참가가 허용된다. 접수된 작품들은 내·외부 심사를 거쳐 홈페이지와 개별 안내를 통해 9월 27일에 당선작이 발표된다.

시상 규모는 총상금 600만원이다. '상전벽해, 무아지경, 물아일체, 호접지몽, 이심전심, 동상이몽' 경지를 보여준 6팀에게 각각 100만원씩 수여한다. 모든 수상작은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넥슨컴퓨터박물관 VR존에서 단독 전시와 함께 출품작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디벨롭 위크(Develop Week)'를 10월 16일부터 2주 내에 3박 4일 간 진행한다. 디벨롭 위크에는 제주도 국내선 왕복 항공권과 숙박, 중식, 연구실을 제공한다.

최윤아 넥슨컴퓨터박물관장은 “새로운 기술을 접목해 참신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개발하는 잠재력 있는 작가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VR·AR·MR 오픈콜 공모전 접수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