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커뮤니케이션 관리 서비스 '얼라인'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얼라인 서비스 이미지<사진 NHN엔터테인먼트>
<얼라인 서비스 이미지<사진 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관리 서비스 '얼라인(Align)'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얼라인은 통화와 문자 서비스 기반 통합 커뮤니케이션 관리 앱이다. 주소록과 일정 관리를 비롯한 다양한 사용자 중심 기능을 제공한다. 통화와 문자 이력을 파악하는 '타임라인'을 제공한다. 하루 연락 현황을 조망하는 '투데이 뷰(Today view)', 일·월 단위별 타임라인으로 사용자 연락 패턴과 현황을 명확히 파악하도록 돕는다.

연락처 탭에서는 상대방과 언제 연락했는지까지 표시된다. 최근 1개월, 3개월 단위로 누구와 연락했는지 별도로 보여준다.

문자 정보를 새롭게 정돈한 '메시지 뷰티파이(Message Beatify)' 기능도 제공한다. 카드 승인 같은 금융정보, 예약, 본인확인 서비스 등 문자를 통해 필수적으로 받는 정보를 내용과 성격에 따라 자동 맞춤 편집한다. 카드사 문자의 경우 여러 카드를 통합해 날짜별로 사용 내역을 확인한다.

대화 내용을 바탕으로 일정을 만들고 공유하는 일정 카드전송 기능, 상대방과 연락 전후 필요한 기록을 남기는 메모 기능도 탑재했다.

김동욱 NHN엔터테인먼트 이사는 “생활 속 모바일 의존도가 높아진 만큼 효과적 커뮤니케이션 관리 필요성이 더욱 커졌지만 통화, 문자, 주소록 이용 방식이 여전히 피처폰 시대에 머물러 있다”면서 “사용자 연락 현황과 정보를 쉽고 빠르게 파악하는 것뿐 아니라 복잡한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간결하고 유용하게 활용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오대석기자 od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