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KSM 기술평가정보 등 투자정보 확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한국거래소(이사장 정찬우)는 NICE평가정보가 보유한 스타트업 기술평가정보를 통해 스타트업거래시장인 'KSM' 활성화에 나서겠다고 14일 밝혔다.

거래소, KSM 기술평가정보 등 투자정보 확대

거래소는 18일부터 KSM등록기업이 자체 제작한 기업 및 제품 홍보 동영상 등 기업IR자료를 투자자에게 제공한다. 홍보동영상은 해당 기업, 주요 제품, 기술력 등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자료다.

거래소는 총 18개 KSM 기업 홍보동영상을 우선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기업 참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그동안 문제점으로 지적된 '깜깜이 투자'에서 벗어나 기술성 등 기업가치에 기반한 투자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내달 말부터 NICE평가정보와 시스템 개발을 거쳐 KSM기업 기술평가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술평가정보에는 기술평가등급, 기술평가세부결과(기술사업역량, 기술경쟁력), 기술분석 정보, 시장분석 정보를 담는다. 이외에도 주요주주, 주요사업현황, 경영진 정보 등 기업현황 정보도 제공한다.

거래소 측은 “홍보동영상이 기업이 자체 제공하는 주관적 정보라면 기술평가정보는 신뢰성있는 제3기관이 제공하는 객관적 정보”라며 “투자자는 양 정보를 비교·분석함으로써 해당 기업 투자가치를 보다 정확히 판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명희 경제금융증권 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