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업무협약 체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는 14일 여의도본점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과 '소상공인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업무협약 체결

협약식에는 KB국민은행 윤종규 은행장, 김남일 중소기업금융그룹대표, 윤중근 중소기업기획부장, 김재관 기업상품부장 등의 임직원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흥빈 이사장, 이민권 상임이사, 전우소 본부장, 임준민 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으로 KB국민은행은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취급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직접대출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 및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KB 소호 창업지원센터'와 연계한 창업교육 및 컨설팅 노하우 공유, KB금융지주 계열사를 통한 종합금융지원 및 소상공인 판로개척에도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

김흥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 통해 600만 소상공인이 금융기관을 더 가깝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의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해 국민에게 사랑받는 전통시장·소상공인 버팀목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종규 은행장은 “베이비붐 세대의 증가하는 자영업 창업과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저하로 인해 소상공인의 설 자리가 위태롭다”며 “KB국민은행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이 사업하기 좋은 금융환경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서민경제와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명희 경제금융증권 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