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콘텐츠지원센터 통해 BJ 최고다윽박 '목재 거북선' 제작 지원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아프리카TV, 콘텐츠지원센터 통해 BJ 최고다윽박 '목재 거북선' 제작 지원

아프리카TV는 8일 '콘텐츠지원센터'를 통해 BJ 최고다윽박의 목재 거북선 제작과 승선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BJ 최고다윽박은 9, 10일 양일간 BJ 홍구·킹기훈·작약꽃과 함께 가로 2.4m, 폭 1m, 높이 1m 내외 '조립형 목재 거북선'을 조립한다. 완성된 거북선을 11일 여주 이포보강에 띄워 승선한다.

BJ 최고다윽박은 상대적으로 방송 수가 적은 낮 시간에 활동하며 '낮통령(낮의 대통령)'으로 불린다. 그동안 스티로폼 보트 만들기, 뗏목으로 남한강 건너기 등 배를 이용한 다양한 야외 생존 방송 콘텐츠를 진행했다. 이번 목재 거북선 제작은 최고다윽박의 가장 큰 프로젝트로 아프리카TV '콘텐츠지원센터' 지원을 받는다.

아프리카TV는 BJ들의 창의적인 콘텐츠 개발을 돕기 위해 작년 11월부터 '콘텐츠지원센터'를 운영해왔다. 콘텐츠지원센터는 아프리카TV가 연 5억원 예산을 투자해 BJ 방송에 필요한 콘텐츠 비용부터 홍보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정책이다. BJ 고양이아빠 '길고양이 쉼터 꾸미기', BJ 준쌤 '아바타 뷰티쇼', BJ 베이지 '투피아노콘서트' 등 개별 BJ 지원부터 '스타1 종족 최강전', 'BJ 족구대회', 'BJ 스케이트대회' 등 지금까지 총 137명 BJ 콘텐츠 제작을 지원했다.

오대석기자 od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