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거래소 비박스와 후오비 제휴…코인충전·출금 기능 공유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암호화폐거래소 비박스와 후오비 제휴…코인충전·출금 기능 공유

디지털 자산거래 플랫폼 비박스(Bibox) 거래소와 후오비프로가 플랫폼 코인 충전·출금 기능을 지난 공유함에 따라 지난 25일 오후 3시부터 각 플랫폼에서 비트코인(BTC)·이더리움(ETH)·테더(USDT) 거래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거래 장려를 위해 두 플랫폼에서 일정 수량의 플랫폼 코인을 유저들에게 배부한다. 주요 디지털 자산 거래소들은 자체 플랫폼 코인을 상장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번 양 거래소 간 플랫폼 코인 교환 상장은 처음이다. 거래소 간의 장벽을 깬 것을 의미한다.

비박스는 인공지능(AI)디지털자산 거래 플랫폼이다. 2017년 11월 오픈 이후 업계 전문가와 유저들의 호평을 받고있다. 현재 비박스 거래량은 이미 세계 톱 10이다. 에스토니아, 미국, 캐나다, 중국 본토, 홍콩, 일본, 한국 등 10여개 국가에 운영센터를 설립했다.

비박스 토큰은 'BIX'다. 비박스 플랫폼에 의해 구현된 이더리움 ERC20 기반 토큰으로 비박스 생태계 구축의 한 부분을 차지한다. 유저와 프로젝트 사이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 BIX는 비박스 플랫폼 내 거래 수수료 할인, 이벤트 참여, 에어드랍 등에 쓰이고 있다. 후오비프로 플랫폼에서 가장 먼저 BTC, ETH, USDT 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다.

후오비 토큰은 HT이다. 하닥스(HADAX) 상장 투표, 하닥스(HADAX) 프로젝트팀 보증금, 후오비 글로벌 생태 펀드 등에서 사용된다. HT 보유자는 후오비프로 플랫폼에서 받는 수익 이외에도 후오비 생태계에서 수익도 받을 수 있다. 현재 비박스 플랫폼에서도 BTC, ETH, USDT 마켓에서 HT를 사용할 수 있다.

비박스와 후오비프로의 플랫폼 코인 교환은 전체 거래소뿐만 아니라 전체 블록체인 업계에서도 중요한 의미를 두고 있다. 이것은 업계의 탈중심화, 개방된 협력, 업계의 신뢰를 구축하는 하나의 상징적인 사건이란 평가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