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원주에 전자파 10m 챔버 착공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안병철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상무, 홍순욱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부회장, 박구선 오송첨복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정희교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장, 정동희 한국산업기술시험원장, 김광수 원주시 부시장, 신재섭 원주시의회 의장, 백종수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원장, 이성규 원주시의회 부의장(사진 왼쪽부터)이
<안병철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상무, 홍순욱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부회장, 박구선 오송첨복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정희교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장, 정동희 한국산업기술시험원장, 김광수 원주시 부시장, 신재섭 원주시의회 의장, 백종수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원장, 이성규 원주시의회 부의장(사진 왼쪽부터)이>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백종수)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원장 정동희)이 지난 6일 강원도 원주에 전자파 10m 챔버를 착공했다. 강원지역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국제 수준의 의료기기 시험인증 인프라.

이번에 건설하는 전자파 10m 챔버는 1765㎡ 부지에 연면적 2642㎡, 지상 3층 규모로 건립한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가 부지를 제공하고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전체 사업비 147억원 가운데 60억원을 부담한다. 내년 8월 준공 계획이다.

챔버를 완공하면 이 곳에서는 전자의료기기를 포함해 가정용 및 산업용 전자기기와 전장제품 등의 전자파 적합성 인증 시험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로써 강원지역 의료기기, 자동차 부품, 전기전자제품 기업들이 전자파 시험인증 시설을 찾아 타 지역을 찾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된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해외 인허가 획득도 지원할 계획이다.

백종수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원장은 “전자파 챔버 시설은 강원도 최초의 공인시험소라는 데 그 의의가 있다”면서 “그동안 불편을 겪었던 의료기기 업체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강원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원=강우성기자 kws9240@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