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핀테크 위크, ‘에이젠글로벌’ 솔루션 데모쇼 1위

에이젠글로벌(AIZEN)이 홍콩 핀테크 패스트 트랙에서 1위를 차지한 모습
에이젠글로벌(AIZEN)이 홍콩 핀테크 패스트 트랙에서 1위를 차지한 모습

에이젠글로벌(AIZEN Global)은 지난 2일 ‘홍콩 핀테크 위크(HK Fintech Week)’의 패스트 트랙(Fast Track) 발표에서 최종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홍콩의 금융 자본 및 중국의 실리콘 밸리에서 열리는 국제 금융 기술(FinTech) 행사로 약 50개국에서 8천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 에이젠글로벌은 인공지능 금융 솔루션을 소개했다. 모건스탠리, 골드만삭스 임원 등 금융권 업계 인사들이 평가를 진행했다. 선정된 기업은 홍콩 정부, 규제 기관, 투자자, VC, 협회 및 기관과 관련한 파트너의 지원을 받게 된다.

에이젠글로벌은 ‘금융의 새로운 세대’라는 주제로 금융 생태계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인공지능(AI) 금융을 소개했다. 표준화된 전통적인 금융 의사결정 방식과 AI 기술의 조합을 통해 인공지능 금융 운영 시스템(AI Operation System)을 실제 금융회사에 도입한 사례를 발표했다. 은행 및 보험사에서 기능별로 해당 AI 서비스를 제공받아 상품 설계, 심사, 마케팅, 리스크 관리 등 기존의 업무와 융합하여 비용을 개선한 사례를 공유했다. 금융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서비스 창출, 다이나믹한 AI예측 모델링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에이젠글로벌은 BNP파리바(BNP PARIBAS)가 주최하는 ‘세계를 변화시키는 은행(The bank for a changing world)’ 토론에 패널로 초청받아, 산 학계 전반적으로 인공지능을 통해 금융의 혁신을 일으키는 사례를 공유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