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블록체인으로 디지털 자산관리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전산센터에서 열린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자산관리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정우현 아톰릭스랩 대표(왼쪽)와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가 기념촬영했다.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전산센터에서 열린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자산관리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정우현 아톰릭스랩 대표(왼쪽)와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가 기념촬영했다.>

KB국민은행(행장 허인)은 아톰릭스랩(대표 정우현)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와 정우현 아톰릭스랩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아톰릭스랩은 금융, 블록체인 설계, 수학 분야 전문가가 모인 블록체인 전문기업이다. 차세대 암호 기술을 이용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자산 보호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양사는 협약을 계기로 디지털자산 보호기술과 스마트컨트랙트 적용 방안 등을 공동 연구한다. 디지털자산 분야 신규 사업 발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 아톰릭스랩의 혁신 기술과 KB국민은행 내부통제 인프라, 정보보호 기술을 결합한 디지털자산관리 서비스도 개발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금융 연관 생태계 조성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지털자산관리 분야에서 혁신 서비스를 발굴해 양사가 동반 성장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다양한 기술기업과 협력해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