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들의 목표는?' KPGA 선수들의 신축년 새해 포부

(왼쪽 상단부터)김태훈, 이원준, 왕정훈, 김학형, 마이카 로렌 신.
(왼쪽 상단부터)김태훈, 이원준, 왕정훈, 김학형, 마이카 로렌 신.

2020시즌 한국프로골프(KPGA)는 단일 시즌 모든 정규 대회를 안전하게 마쳤지만,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한 해의 투어를 결산하는 대상 시상식 개최를 취소했다. 2020시즌 KPGA 코리안투어 개인 타이틀을 손에 쥔 선수들의 소감과 신축년 새해 포부를 들어봤다.

-제네시스 대상 상금왕 김태훈(35, 비즈플레이)

'데뷔 14년 만에 최고 전성기…다승 목표로'

소감▶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작년 목표였던 대상이자 투어 최고 자리의 주인공이 되어 기쁘다. 5억원 이상 상금을 벌어들이는 것이 목표였는데 조금 아쉽다.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이번 시즌에도 최고의 활약을 펼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

포부▶ 2021년에는 다승을 가장 큰 목표로 삼겠다. 새해부터 새로운 메인 스폰서와 함께하는데, 골프단 맏형으로서 나뿐만 아니라 팀에 소속된 모든 선수가 우승할 수 있도록 큰 힘이 되어주고 싶다.

-까스텔바작 신인상 이원준(35, 호주)

'35세 16일 역대 최고령 신인왕…목표는 다승'

소감▶ 골프 시작 이후 처음 차지하게 된 시즌 타이틀인 만큼 기쁘고 뿌듯하다. 우승도 이뤄냈지만 사실 작년 목표는 다승이었던 만큼 아쉬움도 남는다. 퍼트가 잘 됐다면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을 것 같다.

포부▶ 2021시즌 목표는 다승이다. 비시즌에 숏게임 향상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30대 중반의 나이지만 전성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롱런하는 선수가 될 것이다.

-가민 평균퍼트수 1위 왕정훈(25)

'골프노마드 왕정훈, 집 밥 먹은 해…군 입대 예정'

소감▶ 최선을 다했고 만족스러운 해였다. 퍼트 기복이 심한 편이라 신경을 쓰는 부분인데, 수상으로 퍼트 자신감이 올라갈 것 같다. 우승 찬스가 여러 번 있었지만 우승으로 연결되지 못한 것이 유일하게 아쉬운 점이다. 해외에서 활동하다 작년 한국에 머물면서 코리안투어에 출전했는데 가족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낸 것이 가장 좋았다.

포부▶ 정확한 입대 일자는 모르지만 2월 중 현역 군 입대 예정이다. 건강하고 성실하게 훈련을 받는 것이 가장 큰 소망이다. 그동안 쉼 없이 달려온 만큼 '골프 선수'로 지내왔던 시간을 되돌아보며 새로운 목표를 세우겠다. 군 전역 후 더 좋은 모습을 팬들에게 보여 드리고 싶다.

-니콘 페어웨이안착률 1위 김학형

'페어웨이안착률은 투어 1등…부족한 숏게임 다듬겠다'

소감▶ 많은 것을 배웠다. 티샷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도 이후 핀 공략을 정확히 하지 못했다. 성적이 계속 안 좋아 심적으로 부담이 됐지만, 하반기로 갈수록 안정적인 경기를 펼쳤다. 최악의 해였지만 동시에 희망을 보는 해였다.

포부▶ 절치부심하며 2021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부족했던 부분을 섬세하게 분석하면서 열심히 훈련하고 있다. 2021년 목표는 제네시스 포인트 톱30 진입이다.

-BTR 장타상 마이카 로렌 신(24, 미국)

'아버지 한국인, 어머니 한국과 미국 혼혈…한국에서 이름 알리겠다'

소감▶ 한국 무대에는 실력이 뛰어난 장타자들이 많은데 장타상을 수상하게 돼 정말 기쁘다. 키가 189cm인데 체중이 73kg밖에 되지 않아 항상 거리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열심히 훈련한다.

포부▶ 작년엔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해 아쉽다. 잔디 적응에 애를 먹어 숏게임이 뜻대로 안됐다. 프로가 된 이후 한국에서 이름을 알리는 것이 가장 큰 목표다. 2021년에는 부족한 부분을 잘 보완해 우승을 노리겠다. 제네시스 챔피언십 우승이 새해 소망이다.

2020 KPGA 제네시스 대상 시상식 주요 수상자

-제네시스 대상: 김태훈(3251.70포인트)

-제네시스 상금왕: 김태훈(4억9593만2449원)

-한국골프기자단 선정 베스트 플레이어 트로피: 김태훈

-명출상(까스텔바작 신인상): 이원준(1699포인트)

-덕춘상(최저타수상): 이재경(69.4타)

-BTR 장타상: 마이카 로렌 신(312.438야드)

-해외특별상: 임성재

-아워홈 그린적중률상: 조민규(75.6536%)

-니콘 페어웨이안착률상: 김학형(73.1429%)

-LB세미콘 리커버리율상: 함정우(67.0886%)

-가민 평균퍼트수상: 왕정훈(1.7076)

-우수 선수상

KPGA 챔피언스투어: 석종율 / 스릭슨투어: 최이

-우수 지도자상: 성시우

-올해의 경기위원상: 최병복 경기위원

-올해의 베스트 토너먼트 코스상: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

정미예기자 gftrave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