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VX, '헬스케어', '스포츠' 영역으로 영토 넓힌다

카카오 VX, '헬스케어', '스포츠' 영역으로 영토 넓힌다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카카오 VX(대표 문태식)가 뉴 비전을 선포하고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로 혁신을 추진한다.

카카오 VX는 게임과 IT 기술을 활용해 사람을 건강하게 만들고자 하는 것을 모토로, 기존 주력 사업인 골프를 넘어 첨단 기술을 접목하여 '홈 트레이닝', '헬스케어' 등 토털 스포츠 영역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VX는 골프를 스크린으로 옮긴 스크린골프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을 선보였다. 지난해 '티업비전2', '지스윙' 등 기존 스크린골프 브랜드를 '프렌즈 스크린'으로 통합하고 사업을 진행 중이다. 카카오프렌즈 지식재산권(IP) 힘을 기반으로 젊은 층을 공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작부터 종료까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통합 골프 서비스를 구축했다. 골프 예약 플랫폼 '카카오골프예약'과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골프용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중이다.

인공지능 챗봇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카카오골프예약은 2019년 정식 출시 이후 140만명을 돌파했다. 카카오프렌즈 골프 인기 상품 골프공 라인업 'R 시리즈'는 출시와 함께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실적을 견인하는 중이다.

카카오 VX는 인공지능 기술과 증강현실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홈트'를 선보이며 홈트 및 헬스케어 영역 넓히기에 나서고 있다.

2019년 출시한 '스마트홈트'는 커리큘럼에 인공지능 코칭을 접목한 홈트레이닝 앱이다. 2021년 1월 한 달간 이용자 수(MAU)가 전년 동월 대비 약 254%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며고 있다.

카카오 VX는 자사가 보유한 스포츠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노하우를 기반으로 헬스케어 영역 및 모든 스포츠 영역으로 외연을 확장하고 카카오 계열사들과의 융합을 통해 사업 시너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문태식 카카오 VX 대표는 “카카오 VX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헬스케어와 스포츠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모든 스포츠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신사업을 펼쳐나갈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 게임 및 IT 기술을 통해 건강한 삶으로 변화하게 하는 '스포츠 디지털 문화'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