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LINC+사업단-게더링-국제커리어센터, 일자리 공유·맞춤형 취업지원 업무협약

조선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단(단장 김춘성)은 게더링(대표 김대일)·국제커리어센터(센터장 박민향)와 지역 일자리 프로그램 공유 및 맞춤형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대일 게더링 대표는 조선대 영어영문학과 출신으로 2019년 사회적기업으로 창업해 대학의 동아리 홍보, 관리가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마이캠퍼스'를 출시했다. 김 대표는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도 유대 관계를 유지하며 활동을 하고 있다.

조선대 LINC+사업단은 게더링·국제커리어센터와 지역 일자리 프로그램 공유 및 맞춤형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선대 LINC+사업단은 게더링·국제커리어센터와 지역 일자리 프로그램 공유 및 맞춤형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제커리어센터는 2011년부터 청·장년 진로모색과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했다. 구직자와 기업에게 최적의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청년층뉴스타트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공제, 중소기업탐방프로그램, 광주청년일경험드림사업 등 정부 부처의 일자리 사업들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

송기훈 LINC+사업단 교수는 “지역 우수 중소기업을 소개해 조선대 재학생 및 졸업생의 기업탐방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률을 향상시키겠다”면서 “우수한 중소기업을 홍보하여 사회적기업, 지역기관과 윈-윈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춘성 단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역의 사회적 기업과 지역 기관과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고 대학생들의 진로, 취업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며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