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은 불어도(KBS1 밤 8시30분) 찬해는 여러 정보를 정리한 자료를 들고와 정운에게 카센터 얘기를 꺼낸다. 진해는 그런 찬해의 태도에 신경이 쓰이고 정운은 지난번 진해의 일을 회상하며 고민한다. 찬해는 장모에게 청자에 대한 미안한 마음을 얘기하고 우연히 듣게 된 청자는 찬해에게 고마워한다. 한편 산해는 술에 취해 수창과 함께 집에 들어오는데….
<>사랑의 찬가(SBS 밤 8시55분) 1년이 지나고 아버지의 보리밥 집은 손님들로 북적인다. 지숙은 철없는 남편때문에 속상해 하고 일손이 부족한 가게로 향한다. 한편 채선은 아버지 없는애라고 놀림을 당하는 딸 상희로 인해 고민하고 영준은 어머니로부터 결혼 권유를 받는데….
<>10대기획 "효를 생각한다 제2편:전통으로 지킨다-동양의 효"(KBS1 밤 10 시15분) 유교문화권인 중국과 일본 싱가포르 등 동양 각국의 전통적인 효의식을 조명하고 효사상의 복원 노력을 소개한다. 효사상의 종주국이면서도 공산혁명 과문화혁명 개혁 개방 등 극심한 사회변동과 부침을 겪으면서 가족개념과 전통적인 효의식이 퇴조했지만 최근 공자 복원운동 등을 통해 효의식을 전통적 인중화의 가치로 복원하려는 중국의 노력과 중국인 일상의 효를 조명한다.
<>TV가정의 "디스크"(EBS 밤 9시35분) 이번주에는 장시간 앉아 있어야 하는 사무직 종사자들과 학생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디스크에 대해 알아본다. 의학보고서에 의하면 직장인의 60% 이상이요통을 경험한다고 보고되었는데 척추디스크 전문병원인 우리들병원의 이 상호 원장이 출연해 목과 허리디스크에 대한 새로운 수술방법과 여러가지 운동요법을 소개한다.
<>그사람 그후(MBC 밤 8시5분) 84년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2학년 재학시절 "그것은 인생"이란 데뷔곡으로주목받는 스타의 대열에 들어서면서 화제가 되었던 미모의 대학생 가수 최 혜영씨를 찾아간다. 대학생다운 맑고 청순한 이미지, 깊이 있고 표정 많은노래로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던 최혜영씨는 데뷔 1년만에 어린이 프로그램을 비롯해서 쇼프로그램의 MC로 전격 기용되는 등 방송가의 신데렐라로 떠올랐는데 . 서른이 넘어서야 자신의 노랫말처럼 인생을 조금이나마 알 것 같다는 최혜 영씨의 근황, 노래와 방송활동에 대한 포부와 계획을 들어본다.
<>EBS문화센터 "검도"(EBS 밤 7시5분) 쌍수검법의 높은 단계인 4, 5, 6코스를 배우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쌍수검법의 네번째 단계는 상대의 검을 밀어내는 방법을 주로 익히는 검법이며, 다섯째 단계는 상대가 화살을 사용할 경우 화살을 쳐내고 굴러서 공격하는 방법 여섯번째 단계는 적에게 사방으로 포위당했을 때 상대의 방심을 노려서 공격하는 방법이다.
이밖에도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격검 장면이나 옛선비들이 호신용으로 사용했던 예도검법, 강목자르기 시범 등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