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서 개발한 「헬로우 잉글리쉬」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한 영어학습용 타이틀이다.
영문법이나 단어, 회화 등 영어에 대한 기초실력을 갖추지못한 어린이들이지만 적응력에서는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어린이들이 영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장점이다.
특히 대상이 초등학생인 점을 감안 생활영어 위주로 내용을 구성했고 영어학습에서는 필수적인 단어학습과 문법, 생활용어를 그림과 함께 익힐 수 있는게 특징.
이타이틀은 공부하기와 문제풀이, 받아쓰기 등 크게 세부분으로 구성돼 있다.
공부하기는 생활영어를 학습하는 코너로 아침인사나 안부교환 등 20여가지의 실용영어를 학습하도록 구성했다.
모두 3차원 캐릭터를 사용해 캐릭터들과 대화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다. 물론 반복기능을 제공해 모든 회화는 몇번이고 다시 들을 수도 있다. 보다 다양한 응용 사례는 심화학습을 통해 익히며 대화내용은 비디오보기에서 실제 인물들이 대화하는 내용을 소개했다.
실제 어린이들이 등장하는 비디오를 제공해 관심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 어린이들이 모르는 단어나 이해하기 어려운 문장을 만났을 때 한글로 볼 수 있도록 한글기능도 제공한다. 받아쓰기는 문법이나 단어를 연습하는 코너. 26가지의 하위메뉴로 구성했다. 이 코너에서는 어린이들이 익혀야할 옷이나 음식, 도형과 색깔 등을 크로스워드 퍼즐이나 사다리타기와 같이 맞추는 방식으로 학습할 수 있다. 모두 사운드효과가 제공돼 듣거나 보면서 적절한 단어를 빈칸에 채워넣는 형식으로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상황에 맞는 영어의 적용은 문제풀이 코너에서 다뤘다. 게임을 즐기듯 학습할 수 있게한 문제풀이 코너는 어린이들이 특정상황을 연출하면서 지녀야 할 도구나 옷가지 등을 배경그림에 삽입하면서 자연스럽게 단어를 익힐 수 있는 코너.
이 코너역시 20여가지의 다양한 예를 제시, 사례별로 다양하게 적용된 상황을 학습할 수 있다.
<이규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