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국민카드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IT국민카드 부가서비스

 디지털시대를 선도해 온 전자신문이 독자 여러분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전자신문사는 최근 국민카드와 공동으로 ‘전자신문 IT국민카드’를 출시하고 애독자 여러분들과 산업계, 그리고 정보화의 그늘에 남아있는 이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합니다. 올해로 창간 21주년을 맞는 전자신문사는 자타가 공인하는 디지털사회 선도 매체로 성장했습니다. 사람 나이로 봐도 어엿한 성인이 된 셈입니다. 모두가 전자신문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독자 여러분들의 덕분입니다.

 IT국민카드는 독자 여러분들은 물론, 사회 변화의 동력으로 자리잡은 2500만 네티즌들에게 여러가지 쏠쏠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업계의 주요 선도업체들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이제는 생활필수품이 돼 버린 IT제품과 서비스를 보다 저렴하게 쓸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IT국민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하나로통신 초고속 인터넷 요금 10% 할인혜택을 비롯해 전자신문이 주최하는 각종 유료 세미나에 20% 할인 비용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또 전자신문사가 주최하는 전시회는 무료참관이라는 파격적인 혜택이 돌아갑니다. 전자신문이 발간하는 각종 출판물과 인터넷 유료 콘텐츠 또한 10%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또 IT국민카드의 제휴사인 한국HP·LGIBM·마이크로소프트·안철수연구소·인터파크·TG랜드·영진닷컴·네띠앙·삼성멀티캠퍼스·잉글리쉬헌터 등에서는 시중가보다 최고 2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각종 제품과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IT 관련 하드웨어·소프트웨어는 물론이고 교육·출판·일반쇼핑몰에 이르기까지 알토란 같은 혜택을 한데 모았습니다.

 이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국민카드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도 빼놓을 수 없는 ‘전자신문 IT국민카드’만의 장점입니다. 발급사인 국민카드는 대표상품인 ‘패스카드’와 ‘e퀸즈카드’의 모든 서비스를 기본 제공합니다. 후불식 교통카드 기능과 전국 유명 놀이동산 무료입장 및 할인서비스, 인터넷 영화티켓 예매시 2000원 할인, 전국 7개 자동차극장에서 최고 5000원 할인, 박승철 헤어스튜디오에서 20% 할인 등 두가지 카드의 모든 서비스가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더불어 IT국민 이퀸즈카드 회원들의 경우 전국 백화점·할인점·의류점·제화점·미용점·레포츠점·전자양판점 등에서 통합 사용한도 내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마음껏 누릴 수 있습니다. 매월 10만원 이상 이용 회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1억원의 복권서비스와 라식·성형수술 무료 시술, 혼수자금 지원 서비스 등 여성들만의 특화된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전자신문과 국민카드는 이번 IT카드를 통해 얻는 수익을 ‘IT발전기금’으로 적립해 소외된 지역과 이들에게 환원하기로 했습니다. 여전히 정보화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지역과 기업·단체들이 고른 혜택을 향유할 수 있는 정보격차 해소 운동입니다. 전자신문사는 또한 최근 1∼2년간 침체의 늪에서 허덕이고 있는 국내 IT업계가 재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보다 많은 이들이 저렴하게 IT서비스를 누림으로써 광범위한 수요를 창출할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바로 ‘전자신문 IT국민카드’의 취지이자, 목적입니다.

 세계 속의 IT코리아를 있게 한 공로는 모두가 독자 여러분의 몫입니다. 지난 20여년간 IT산업의 발전상을 지켜보며 생사고락을 함께 한 전자신문이 이제 ‘전자신문 IT국민카드’를 들고 그 성과를 여러분들에게 돌려드리고자 합니다.  <서한기자 hseo@etnews.co.kr> 

 

 ■IT국민카드 이렇게 만들어졌다

 ‘전자신문 IT국민카드’는 지난해 창간 20주년을 맞아 전자신문이 특별기획한 ‘어게인 IT 캠페인’의 일환이다. 지속되는 IT 경기 불황과 침체를 극복하고 새로운 재도약의 기회를 찾고자 주요 선도업체들과 머리를 맞댄 산물이다. 본지는 지난해 업계의 오피니언 리더들과 IT산업 부흥의 의지를 다지고, 전국민의 관심과 신뢰를 향상시키기 위한 핵심사업으로 IT카드 사업을 선정했다.

 이를 위해 전자신문은 마케팅 전문업체인 프리즘엠아이텍, 한국을 대표하는 신용카드 브랜드 국민카드와 더불어 소비자·기업 모두에게 특별한 혜택을 줄 수 있는 제휴카드를 기획했다. 기업-독자-네티즌으로 연결된 전자신문 커뮤니티 서비스와 국민카드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총집결한 셈이다.

 ‘전자신문 IT국민카드’는 올해 본지가 연중 슬로건으로 제시한 어게인 IT 캠페인의 주요 사업이다. 전자신문은 이 카드를 통해 업계와 공고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그 혜택을 광범위한 소비자들과 IT업계에 고르게 돌려줄 예정이다. 새 정부 출범과 더불어 IT코리아의 위상을 다시 한번 떨칠 수 있는 기회를 ‘전자신문 IT국민카드’에서 찾을 계획이다.

 ◆인터뷰: 한화S&C 이현수씨, IT국민카드야 반갑다

 한화S&C에 근무하는 회사원 이현수씨(30)는 최근 ‘전자신문 IT국민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하나하나 따져보니 IT국민카드야말로 자신에게 꼭 필요한 신용카드임이 틀림없다. 하나로통신의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를 이용중인 이씨는 또한 거의 모든 물건을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하는 온라인 쇼핑족이다. 여기다 업무상 각종 IT관련 전시회나 세미나 등 대외 이벤트에 참가해야 하는 경우 또한 잦다.

 집이나 회사에서 쓰는 개인용 소프트웨어도 수시로 구입해야 할 때도 다반사다. “전자신문에서 IT카드 출시 기사를 본 뒤 바로 신청했습니다. 그동안 많은 신용카드가 있었지만 저처럼 인터넷이 생활화된 젊은이들에게는 좀처런 찾아보기 힘든 많은 혜택이 담겨있었습니다.” 이씨의 설명이다. 차분한 어투지만 ‘전자신문 IT국민카드’에 대한 반가움을 숨길 수 없다는 반응이었다.

 이씨는 ‘전자신문 IT국민카드’를 신청하고 올해 자신이 절약할 수 있는 소비지출에 대해 벌써 계산기를 두들겨봤단다. 집에서 쓰는 하나로통신 초고속인터넷 요금은 연 10만원, 올해 전자신문이 주최하는 콘퍼런스는 행사당 약 5만원, 이번에 새로 구입할 노트북 약 9만원,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XP 약 21만원…. 이밖에 IT카드에 대한 기대가 줄줄이 쏟아진다.

 이씨는 “기존 신문사 제휴카드가 대부분 통상적인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한데 비해 IT국민카드는 개인과 직장 생활에서 꼭 필요한 카드”라며 “특히 전자신문 주최 행사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는 점이 반갑다”고 덧붙였다. 알뜰한 신세대 직장인다운 계산이다.

 이씨는 앞으로 휴대폰 이용요금 할인이나 인터넷 유료 콘텐츠 할인과 같은 보다 넓은 혜택을 바라고 있다. 그렇지만 자신의 비용지출을 무조건 줄여보자는 욕심 때문만은 아니다. ‘전자신문 IT국민카드’의 수익금이 IT발전기금으로 적립돼 소외된 이웃과 산업발전의 촉매제로 활용된다는 취지에 공감해서다. 이씨는 “IT산업이 이제 국가경쟁력은 물론이고 평등한 디지털세상의 근간을 이루지 않겠느냐”면서 “한층 많은 이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IT카드의 혜택을 꾸준히 넓혀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한기자 hseo@etnews.co.kr> 

 

 ◆IT카드발급 신청요령

 ‘전자신문 IT국민카드’는 전자신문과 국민카드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전자신문이 마련한 ‘전자신문 IT국민카드’ 전용 홈페이지(http://www.itcard.c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국민은행·국민카드의 각 지점에서도 가능하다. 신청관련 상담전화는 (02)6264-2950. 다만 신용카드 발급기준이 까다로운 만큼 만 20세 이상 신용상태가 양호하고 일정 소득이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국민카드는 발급 대상자들에게 전화로 본인 여부를 확인한다. 만약 3회에 걸쳐 틀릴 경우 발급이 불가능하다. 일단 신청이 접수되면 인편이나 우편을 통해 직접 발급한다.

 ‘전자신문 IT국민카드’의 연회비는 ‘패스카드’가 3000원, ‘이퀸즈카드’는 1만원이다. 그러나 신규 회원에 한해서는 초기 연회비가 면제된다.

 

 ◆또 하나의 선물, ‘전자신문IT국민카드’ 출시기념 행사

 전자신문과 국민카드는 ‘전자신문 IT국민카드’ 출시를 기념해 또 하나의 특별한 선물을 마련했다.

 우선 ‘2020 퀴즈 이벤트’를 열어 마티즈 승용차 20대를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언론사 차원에서 제휴카드 출시 기념행사로 승용차 20대를 증정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전자신문사는 2020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는 네티즌 가운데 총 20명을 추첨해 마티즈Ⅱ 승용차 20대를 무료로 준다. ‘전자신문사가 창간 20주년을 기념하여 출시한 IT서비스를 총망라한 통합카드는 ○○카드이고, 하나로통신 초고속 인터넷 접속 서비스 기본료 □□% 할인 등 다양한 IT 할인혜택이 제공됩니다.’에서 ○○에 들어가는 이름(영문)과 □□에 들어가는 숫자를 찾으면 된다.

 참여방법은 ‘전자신문 IT국민카드’ 홈페이지(http://www.itcard.co.kr)를 방문해 오는 2월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되고 참여 대상은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성인이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홈페이지를 통해 1월 24일과 2월 24일 각각 두차례에 걸쳐 게재된다.

 이와 함께 본지와 국민카드는 퀴즈 이벤트 참여 고객이 ‘전자신문 IT국민카드’를 신청하면 첨단 가전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더블찬스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 하나 굵직한 이벤트는 ‘전자신문 IT국민카드 일석이조’ 행사다. 카드로 할인서비스도 받고 푸짐한 경품도 증정하는 이벤트다. 이번 IT카드를 발급받는 신규 회원 가운데 1회 이상 카드를 사용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홈시어터(2명), 최신형 휴대폰(10명), 광마우스(300명)를 각각 제공한다. ‘전자신문 IT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카드를 발급받는 고객들이 대상이며, 기간은 오는 2월 28일까지다. 당첨자 발표는 3월 중 IT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이벤트 및 카드발급 문의는 (02)6264-2950, 서비스 제휴 문의 (02)2168-9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