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상반기 인기상품]추천상품-노트북PC: 소니코리아 `­바이오SZ시리즈`

 소니코리아(대표 윤여을 http://www.sony.co.kr)가 올해 출시한 노트북 신제품 ‘바이오(VAIO) SZ시리즈’가 추천상품 부문에 선정됐다. 바이오SZ 시리즈는 그래픽 성능을 사용 환경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소니 고유의 하이브리드 그래픽 시스템을 탑재해 다양한 사용자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제품에 탑재된 하이브리드 그래픽 시스템은 그래픽 성능을 사용환경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으로 사용자는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높은 그래픽 성능(speed)과 긴 배터리 시간(stamina) 중 택일할 수 있다. 외장형 그래픽 시스템을 사용하는 스피드 모드는 영화나 게임, 디자인 작업 등 고성능 그래픽이 요구되는 작업에 최적화돼 있고 내장형 그래픽 시스템을 사용하는 스태미너 모드는 긴 배터리 시간으로 장시간 사용시 적합하다. 또 이 제품은 인텔 듀얼코어 프로세서 기반 나파 플랫폼이 탑재돼 데스크톱 PC도 대체할 수 있는 성능을 자랑한다.

 SZ시리즈는 3D 가속 센서가 외부 충격을 감지했을 때 하드디스크 헤드를 안전한 위치로 이동시켜 이동중에도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하는 바이오 하드디스크 프로텍션 기능이 적용됐다. 이와 함께 저소음으로 최대 방열이 가능한 새로운 팬이 적용됐다.

 SZ시리즈는 블루투스, 카메라, 마이크, 영상통화 전용 SW를 기본 탑재해 의사소통의 허브를 지향하는 바이오의 새로운 전략인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 구체화됐다.

 SZ 프리미엄 모델은 마그네슘 합금에 비해 단단하고 가벼운 탄소섬유를 소재로 제작됐고 내장형 카메라가 탑재됐음에도 소니의 백색 LED 기술을 이용해 5.1㎜의 초슬림 LCD를 구현했다. 또 지문인식 기능, 보안칩(TPM), 하드패스워드 등 보안 기능이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