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상반기 인기상품]품질우수-PMP: 디지털큐브 `아이스테이션 V43`

디지털큐브(대표 손국일 http://www.digital-cube.co.kr)의 PMP ‘아이스테이션 V43’은 품질우수 수상작으로는 뽑혔다.

아이스테이션 V43은 4.3인치 액정화면(LCD)을 장착해 와이드 화면으로 영화를 볼 수 있게 했으며, PMP 중 유일하게 터치스크린을 적용해 사용이 간편하다.

특히 올해 3월 디지털규브가 출시한 PMP·PC 및 차량 겸용 지상파 DMB 수신기를 장착한 모델은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이 제품은 USB포트를 사용해 PMP 본체(또는 PC)와 연결해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전원이 필요 없다.

아이스테이션 V43은 AMD의 최신 멀티미디어 전용 칩세트를 사용해 WMV9을 포함한 다양한 코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동영상을 끊김 현상을 해소했다. 내비게이션 기능도 한층 강화된 것도 이 제품의 특징이다.

디지털큐브는 ‘아이스테이션 V43’의 소스를 공개해 사용자마다 자신에게 맞는 환경에서 PMP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고객만족위원회를 발족하고 고객들의 불편·불만사항에 대한 서비스도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디지털규브는 올해 1728억원의 매출 달성이 목표다. 이를 위해 PMP내수 시장 확대, 해외시장 개척, 관리 체계 강화 및 고객만족 경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디지털큐브는 지난 2004년 국내시장에 PMP를 선보인 이래 세계최초로 PMP에 내비게이션 기능을 탑재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손국일 디지털큐브 사장은 “제품·마케팅·프로세스 혁신과 사업변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국내 시장 선점과 해외시장 강화 및 핵심역량 강화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며 “특히 올해는 내비게이터·DMB·무선인터넷 등의 킬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시장을 보다 확대할 것이며, 교육기능이나 동영상 등 기능을 특화 시킨 전략 제품을 선보여 PMP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