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서비스컨설팅(대표 이원영 http://www.javaservice.com)의 ‘제니퍼(Jennifer@)’는 실시간 웹 기반 시스템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제니퍼는 자바서비스컨설팅의 웹 시스템 성능 장애 진단 경험을 토대로 개발됐다. 이 제품은 성능 이론을 바탕으로 직관적이며 성능분석 시 반드시 필요로 하는 핵심적인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보여준다.
제니퍼는 시스템 흐름의 중심에 위치해 트랜젝션의 흐름을 제어하는 WAS 단 내부 및 애플리케이션의 상황을 효율적으로 모니터링한다. 이 제품은 앞 단의 이슈인지, 뒷 단의 이슈인지를 즉시에 분간할 수 있다. 제니퍼를 도입하면 성능장애 현상 발생시 즉각적인 원인분석으로 신속한 해결을 통해 다운 타임을 최소화하고 시스템을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된다. 지속적인 시스템의 성능 모니터링을 통해 향후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위험을 예측하고 미리 방지할 수 있다.
자바서비스컨설팅은 실무 자바 엔지니어들의 커뮤니티인 자바서비스넷(http://www.javaservice.net)을 모태로 출발한 회사다. J2EE 기반 기술과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의 성능진단 컨설팅 실무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성능관리솔루션(APM) 분야에서 고객의 성공적인 웹비즈니스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성능관리(APM) 솔루션 제니퍼를 국내 독자기술로 개발했다.
자바서비스컨설팅의 제니퍼 출시 이후 불과 1년 만에 제품의 기능 및 적용에 따른 효과 측면에서 고객으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 2006년 삼성전자·국민은행·하나은행·특허청·현대해상·인터파크·KT&G 등 현재까지 31개의 대형 고객사에 제니퍼를 납품했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