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버 및 스토리지 유통업체인 파운드씨가 UCC 출판·플래시 애플리케이션·콘텐츠관리시스템(CMS) 등 다양한 솔루션 개발을 통해 사업 다각화에 적극 나섰다.
파운드씨(대표 조승연 www.foundc.com)는 블로그를 비롯한 UCC 내용을 손쉽게 e북과 서적으로 출판할 수 있는 POD(Publishing On Demand) 서비스를 내달부터 ‘블럭블럭’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업체는 블럭블럭 홈페이지 회원에게 UCC의 보관 및 관리를 위한 무료 웹하드를 제공하고, UCC를 저장·공유·양질의 콘텐츠로 완성시킬 수 있는 플렉스(Flex) 기반의 블로그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사용자는 e북이나 책의 출판을 원할 때 전문 조판작업이나 편집 등의 지식 없이도 작업 가능한 웹편집기와 e북과 책을 판매할 수 있는 쇼핑몰은 물론 판매 현황까지 확인할 수 있는 정산시스템도 활용할 수 있다.
UCC의 생산부터 출판·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이 한 사이트에서 가능해진다.
조승연 파운드씨 사장은 “텍스트와 이미지를 기반으로 한 UCC도 서비스의 적절한 확장과 매력있는 수익모델, 이를 구현할 수 있는 기술력만 있다면 얼마든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블럭블럭의 출판서비스는 UCC의 수준을 한차원 높이고 UCC를 통한 수익 확보까지 구현하는 진정한 의미의 웹2.0을 구현하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 사장은 “플래시 관리를 위한 애플리케이션과 DB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관리시스템 개발에도 적극 나서 사업모델을 시스템 유통·컨설팅과 솔루션 개발의 이중 구조로 전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파운드씨의 POD 출판 시스템은 ASP 형태로 B2B 시장에 제공되고 있으며, 다양한 출력기 및 프린터 제조사, 포털, 전문 커뮤니티들과 공급 계약을 체결한 상태다.
양종석기자@전자신문, jsyang@